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다가....

Posted by iloveenhye
2011. 5. 18. 15:57 소소한 일들에 대해
 요즘 제 블로그는...'카카오톡 친구추가'으로 검색하셔서 많이 들어오시더군요. 검색해주시는 분들이 필요한 정보는 아닐텐데...보잘 것없는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다보니...www.rfa.org/korean 이라는 링크가 눈에 띄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쉽게 볼 수 있던 주소도 아니었고...네이버나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사이트 느낌도 아니고 다음뷰나 올블로그, 믹시 등 메타블로그도 아니고 신기해서 들어가봤습니다.

www.rfa.org/korean(자유아시아방송)이라고 하네요. 주로 북한과 관련한 뉴스가 많이 올라오는 곳이더군요. 메인화면에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블로그로 보는 북한'이라는 부분에 제 글인 2011/05/17 - [내가 사는 이야기] - 사람의 '심리'라는 것은 참 알 수 없다. 이게 링크되어있더군요. 사실 이 글은 북한의 방사포가 한국에 향해 있다는 뉴스를 보고 쓴 글이라 딱히 북한에 대한 글이 아니라고 봐야 할텐데...어쨌든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다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문제가 될 시 삭제하겠습니다.>

 사진이 작아서 안보이지만 맽 밑에 있는 <블로그로 보는 북한> 맨 위에 링크되어 있네요. 친구에게 이 이야기를 해주었더니 '좌빨', '너 잡혀간다.' 이런 농담을 하네요.

자유아시아방송은 

자유아시아방송(Radio Free Asia, 약칭 RFA)은 1994년 미국 의회가 입법한 국제 방송법(International Broadcasting Act)에 의해,1996년에 미국 의회의 출자, 투자에 의해 설립된 국제 방송국 이다. 미국 하원의 지원을 받아 9개 언어로 아시아 전 지역을 향해단파방송을 하고 있다. 본사는 미국 워싱턴 D.C.에 있다.

자유아시아방송의 지침은 설교하지 말 것, 강의하지 말 것, 직접적인 메시지 전달 방식을 피할 것, 주관적인 표현을 피할 것, 어떤 아젠다도 제시하지 말 것 등으로 사실전달의 목적이 분명하다.

라고 위키피디아에 나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