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 2급 합격해보세요~~~~~~~~~~

Posted by iloveenhye
2010. 6. 11. 16:22 내가 사는 이야기




유통관리사 2급에 대해 많은 분(사실 얼마 없었지만)들께서 어떻게 공부했는지 물어보시더군요.

  아마 3.6%라는 말도 안 되는 합격율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걱정을 하신 듯 합니다. 제 친구도 그러더군요. 3.6%가 말이 되는 합격율인지 알고 싶다고...역대 유통관리사 합격율을 보면 왔다갔다 하는 법이 있긴 합니다. 어디서 글을 보니 앞으로 15%이내의 합격율을 만든다고 한다던데)

유통관리사 2급 합격율

(http://cafe.naver.com/teleno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64
의 자료이며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하겠습니다. 문제가 될 시 삭제하겠습니다.확실히 합격율이 제멋대로네요.)

저는 유통관리사 2급 합격하는 법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무식한 게 용감하다.

  공부에는 비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그걸 아는 놈이 학교 성적은 참...) 그냥 꾸준히 열심히 하신다면 합격하실 것이라 믿기는 한데...이렇게 글을 끝내버린다면 이글을 왜 쓸 필요가 없지 않냐는 리플이 달릴 듯 합니다.

  그래서 제가 공부했던 방법을 알려드린다면...

  1번 떨어진 시험이었기에 대충 나오는 스타일을 미리 알고 있었고 학교에서 유통이랑 마케팅에 관한 부분을 수업을 들었기에 이론을 이해하는 데에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학교에서 이러한 수업을 안 듣고 공부하신 분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어떡하란 말인가?)

  저는 공부를 할 때(예를 들어 유통물류 일반관리를 공부할 때)
1단원 이론 공부하고
1단원 문제 풀고
2단원 이론 공부하고
1단원의 틀린 문제 복습하고 2단원 문제 풀고
3단원 이론 공부하고
2단원의 틀린 문제 복습하고 3단원 문제 풀고
이런식으로 공부한 다음
다시 한번
각 단원의 이론을 한번씩 눈으로 살펴 보듯이 공부하고 나서
각 단원 틀린 문제만 복습했습니다.
그리고 평소 사회가 돌아가는 모습을
블로그의 글이나 신문 방송을 통해
많이 보기도 했고요
(아마 시험에 증강현실이나 트위터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되긴 합니다. 아닐수도 있구요.)

  이런 식으로 공부하면 상당히 많은 시간이 들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저는 이론 공부할 때 정독하듯이 공부하지 않고 커다란 틀만 잡는 스타일로 빠르게 읽고 넘어갔습니다. 문제 푸는 것에 더 집중하는 스타일로 공부했습니다. 사실 이러한 스타일은 저에게 최적화된 스타일이기에 추천하는 방법이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공부하시는 분께서 잘 생각하셔서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찾으시면 괜챃다고 생각됩니다.

  유통관리사가 사실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아직 취업 하지 않았기에... 이전 글에 달린 리플에 봤을 때도 쓸모없다는 식의 리플도 달린 것을 보기도 했고요. 그래도 자격증이 있다면 없는 것 보다는 유통에 관한 부분에 취업하기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됩니다.

  이글이 유통관리사 시험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별로 도움되지 않았을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