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 2급 합격증이 왔네요~~~~~~~~

Posted by iloveenhye
2010. 5. 10. 22:41 내가 사는 이야기




 
   2번의 시험만에 합격해서 자격증이 왔습니다.........첫번째 봤던 시험은 유통관리사를 너무 쉽게 보는 바람에... 3, 4번째 과목 유통 마케팅이랑 유통정보에 대한 부분을 공부를 시험보는 당일 8시 부터 하는 바람에.....와장창 떨어졌지요...ㅠㅠ


  올 4월달에 있었던 1차시험....당당하게 합격했습니다...우하하하하하....유통공부하신 분들은 대부분 있으실테지만....워드 2급 이후 10년만에 자격증이었기에...(85년생인데...흐미) 감동도 크군요....좀 있으면 사무자동화 실기 봐야되는데 ㅎㅎ 그것도 합격해야겠습니다...


  참고로....유통관리사 2급...이거 의외로 어렵습니다.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필기 시험의 경우 난이도가 올랐다고는 하지만 기출문제만 많이 풀어보면 되긴 되는데....이 시험은 안 그렇더군요.  시험시간이 2시간인 사무자동화와 유통관리사, 1시간 정도 지나면 절반이상 나가는 사무자동화에 비해 유통관리사는 거의 끝날때까지 나가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이 시험 준비하려고 네이버 검색했다가...쉽다는 말 듣고 쉽게 생각했었는데...난이도가 올랐는지...의외로 어렵습니다. 동강도 있고 하던데...저는 원체 혼자 공부하는 스타일이라...독학했습니다..(과가 경영이다보니 마케팅이나 유통에 관한 부분 배운 게 있어서 그럴 수도 있지만...) 그리고...현실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알아두셔야 될 듯 싶네요.... 증강현실이던가...트위터던가...그런게 나왔오다고 기억되는데....(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일수도 있겠네요...)

 
 
시대고시기획 유통관리사 2급 합격대비 3종세트
카테고리 취업/수험서
지은이 (시대고시기획, 2009년)
상세보기

 이 책보고 공부했습니다....ㅎㅎ 책 선전하려는 것은 아니고요...ㅎㅎ 다들 자신에게 알맞는 책 골라서 시험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