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화 되는 메모 어플....catch 노트

Posted by iloveenhye
2011. 3. 27. 18:16 내가 하는 리뷰...
 안드로이드 메모 어플...여러가지 많네요. 안드로이드펍 운영자이신 회색님이 만드신 컬러노트, 아이폰의 어썸노트와 비슷하다고 알려진 easy note(안 써봐서...비슷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고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ever note 그리고 과거 3banana....지금은 제가 이야기하려는 catch 노트 등...여러 메모 어플이 많네요. 다른 노트에 대한 글을 많으니 저는 catch노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프로그램을 마켓에서 다운 받고 실행하면 초기 화면이 이런 모습입니다. 텍스트, 카메라, 음성, 상기 메모장...이렇게 크게 4개로 나누어 지네요. 카메라메모장을 선택해서 동영상을 넣어보려고 했는데...동영상이 선택이 안 되네요. ever 노트는 돈을 내면 되는데(1년에 $45) 동영상이 크게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을텐데요. 근데 또...3g로 동기화하는 것을  생각해보면....어렵기도 하겠네요.

 

 간편하게 메모장을 클릭하면 이런 모습이 나옵니다. 태그로 분류할 수도 있고...따로 카메라 메모장을 누르지 않아도 이곳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QR바코드 등도 저장이 됩니다.

 
 메모에 알람을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음력이 안 되고, 반복도 안 됩니다. 이 2개가 되면 가족의 생일등을 적어놓고 쓰면 좋을텐데....국내 제품이 아니니...거기 까지는 힘들 수도 있겠네요.


 
 설정창입니다....아랫부분이 짤렸는데....사실 설정창을 보여드리는 것은...동기화때문에 보여드린 거라서요... www.catch.com 사이드와 연동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쓰고 나니...저에게는 동기화가 중요한 항목 중 하나로 떠올랐습니다. 폰과 웹의 연동....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저에게 네이버 사용을 줄이게 하더군요...과거의 쓰던 네이버 캘린더....안드로이드폰과 연동이 되지 않아서...안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왠지 요즘의 네이버는 남이 하는 것을 따라하는 모습이 많네요. 다음이 로드뷰로 잘 되는 것으로 보이니 거리뷰를 만들고...카카오톡이 스마트폰유저가 대부분 사용하는 어플이 되니...네이버톡을 만들고...뭔가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


 위젯입니다. 위에가 catch노트입니다. 아래는 ever노트이구요. 둘의 형태가 거의 엇 비슷하네요. 둘다 무료버전이고 유료로 결제시연간 $45
라는 점도 동일합니다만 지원하는 것은 ever노트가 좀 더 많긴 합니다. 단, 무료버전시 월 사용 용량은 catch노트가 ever노트보다 많습니다.(catch 70mb, ever 60mb로 10mb 정도가 차이나네요.)

 짧은 리뷰이지만.... 오셔서 봐주신 분들꼐 감사드립니다.